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문화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최첨단 장비

크린룸 시설이 갖춰진 배양실

크린룸 시설이 갖춰진 배양실

좋은문화병원 난임센터의 배양실은 미세먼지와 세균을 철저히 차단하는 크린룸 설비와 에어필터시스템을 갖추어 배아의 체외배양 시 최적의 대기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배양실의 조명 역시 모두 간접조명으로 갖추어 직접 조명에 의한 배아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배아발달을 위한 배양시설로 높은 임신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배아 배양 시스템( AI 타임랩스 장비)

난임 환자 중심의 최적화된 치료 제공을 위해 첨단 의료장비와 시설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좋은문화병원 난임센터가 2021년 3월 22일 영남지역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배아 선별 첨단 장비인 타입랩스(Time-lapse) 시스템을 도입하습니다.

타임랩스(Time-lapse)시스템이란 난자와 정자의 수정을 시도한 후 전핵, 난할 단계 및 포배기 배아로의 발달을 연속적으로 기록하는 배양 관찰 장비입니다.

이번에 좋은문화병원 난임센터에서 도입한 ‘AI 타임랩스 시스템은 인공지능(AI) + 배아 관찰경(Embryoscope) + 타임랩스 소프트웨어 등 가장 최신의 기술이 접목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으로 기존 장비와 달리 고해상도의 세포분열 영상 정보를 기록하고, 자동화 환자식별 바코드 시스템으로 배아를 확실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아가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배아의 모든 발달과정을 모니터링 해 인공지능(AI) 기술 통한 결과 분석으로 최적의 배아를 선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체외수정용 난자채취 장비 (IVF chamber)

체외수정용 난자채취 장비 (IVF chamber)

체외수정을 위한 난자채취와 체외배양 절차는 체내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된 체외수정용 작업대(IVF chamber) 안에서 진행하여 철저하게 외부자극을 차단되어야 합니다.

난자채취와 체외배양은 현미경을 보며 난자를 회수하고 정상적으로 수정된 배아를 배양접시에 옮겨서 배양을 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외부의 온도와 대기환경에서 그대로 진행하게 되면 환경변화로 인해 난자 및 배아가 심각하게 손상됩니다.

좋은문화병원 난임센터에서는 이러한 손상을 막기 위해 기존의 장비와는 차별된 국내최초로 CO2/O2/습도 및 온도 조절이 가능한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사람의 체내환경과 보다 더 유사하게 만들어진 체외수정용 작업대(IVF chamber)를 이용하여 모든 시험관시술 과정을 장비 안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난자 및 배아가 체외에서도 손상 되지 않고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게 하여 높은 임신성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sco 배양기

새로운 방식의 인큐베이터

미국에서 새로 도입한 배아 배양용 인큐베이터는 산소 분압을 낮춰줌으로써 체내의 환경에 보다 가까운 체외배양 환경을 배아에게 제공하여 배아의 체외발달을 도와주는 장비입니다. 이산화탄소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기존의 인큐베이터와 달리 이산화탄소와 질소를 함께 사용하여 더 효과적으로 산소 분압을 낮춰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인큐베이터 각각의 배양공간을 작게 만들어 문을 열고 닫을 때 다시 적절한 배양환경으로 회복되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배아의 발달을 돕는 과학적인 장비입니다.

미세진동기(Viboviduct 1500)

미세진동기(Viboviduct 1500)

현재 체외수정 시술은 배양기 내에서 지나치게 정적인 환경으로 배아발생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내에서 난자와 배아는 배란 이후에 착상 전까지 체액의 유체이동, 난관의 섬모운동, 자궁의 수축 등 여러 가지 외부자극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런 외부자극은 배아 발달에 영향을 미쳐 궁극적으로 임신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세진동기(Viboviduct 1500) 사용 장점

  • 1. 배양액의 유체흐름이 발생함으로 인해 체내와 비슷한 외부자극을 유도 할 수 있다.
  • 2. 배양액내의 독성 물질을 감소시킨다.
  • 3. 배아들의 영양물질 교류를 유도함으로써 양질의 수정란을 획득 할 수 있다.
  • 4. 양질의 배아 발생으로 인하여 높은 착상률과 임신율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