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문화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저희 병원이 처음이세요? 첫 방문 간편 진료예약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진료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실시간 예약이 아니며 운영 시간 내 담당자가 전화 후 확정됩니다)

센터/클리닉

문화미디어

환자안전과 친절위원회가 함께하는 약물안전캠페인
4월 26일(금) 오전 11시, 좋은문화병원 QPS실, 친절위원회가 신관 3층 내과 외래, 별관 1층 외래에서 약물안전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소 처방받은 약을 복용했을때나 주사로 약물이 주입되었을때 약물 부작용이 일어났을 경우 '약물안전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고 휴대용 약통을 기념품으로 나눠드렸습니다.  약물 안전카드란? 의약전문가가 환자의 약물 부작용을 의심의약품과 함께 기록한 카드입니다.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실 때 의사나 약사에게 보여주실 경우 유사한 부작용 피해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4월 척추건강교실 개최
지난 4월 24일(수), 오후 2시에 본원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4월 척추건강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매달 실시하는 좋은문화병원 척추건강교실은 본원 입원 환자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는데요,본 강좌는 환자분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이나 척추질환에 대해 질문하면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고 그 뒤에 구체적인 설명을 덧붙여주는 방식인 Q&A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다소 이해가 힘든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그림을 그려 보여주거나 척추 모형들을 활용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시니어 입원 환자를 위한 시니어 건강 간담회 개최
4월 23일(화) 오후 2시, 신관 15층 대강당에서 시니어 입원 환자를 위한 'Good to Great! 좋은문화병원 시니어 건강 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이번 간담회는 본원에 입원하신 환자분들 중 시니어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는데요, 환자분들은 물론 간호부장과 각 병동 수간호사들이 참여하였습니다.평소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질문 뿐만 아니라 입원 시 불편했던 점이나 바라는 점, 더 나아가 간단한 스트레칭을 알려주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경외과 박대원 과장, 동구케어주간복지센터 찾아가는 건강강좌
지난 4월 18일(목) 오전 10시 신경외과 박대원 과장은 동구케어주간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본 강좌는 동구케어주간복지센터에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박대원 과장은 척추건강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거나 이미지 자료를 통해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유방외과 황효준 과장, 4월 원내건강강좌
지난 4월 17일(수) 오후 3시, 신관 15층 대강당에서 좋은문화병원 유방외과 황효준 과장이 '유방암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강좌는 ▲유방암의 정의, ▲병기, ▲치료법, ▲유방암 자가검진 방법, ▲유방암 위험인자에 대해 차례대로 진행되었는데요, 마지막 강의 순서로는 유방암에 대해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을 모아 답변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부이사장, KNN 행복한 책 읽기 출연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부이사장이 4월 15일 오전 8시 30분, KNN 행복한 책 읽기에 출연하였습니다.KNN 행복한 책 읽기는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되며 영상으로 책을 소개하고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우기 위한 의도로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구자성 부이사장은 저자 애덤 그랜트의 ”기브 앤 테이크“란 책을 소개하였는데요,이 책에서는 사람을 ’기버‘, ’테이커‘, ’매처‘ 세 유형으로 나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회적으로 가장 실패한 그룹은 ’기버‘였지만 가장 성공한 유형도 ’기버‘라고 합니다.어떻게 양보하고 더 베푸는 사람이 성공 사다리의 꼭대기에 오를 수 있을까요?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4월 22일 오전 8시 30분 재방송을 하오니 꼭 시청바랍니다. 많은 시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카카오톡채널 좋은문화병원 채널
추가하기
유튜브 좋은병원들 YouTube
구독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