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문화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자궁근종센터

자궁근종센터

자궁근종센터

문의. 051-630-0769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은 자궁 체부나 자궁 경부의 평활근 세포에서 유래하여 자라는 양성 종양입니다.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20%에서 발견됩니다. 35세 이상의 여성에서도 40~50% 발견됩니다.

장막하근종, 유경성근종, 근충내근종, 광간막근종, 점막하근종, 유경성 점막하근종 

▣ 원인

왜 자궁근종이 생기는지, 그 윈인에 대해선 아직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근종이 자라는 데에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이 필요하다는 것만큼은 어느 정도 확실합니다. 인체가 에스트로겐을 많이 생산하는 가임기에는 근종이 좀더 크게 자라는 경향이 있고, 반대로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는 폐경기에는 크기가 대게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 종류

근종은 대게 자궁 안이나 자궁 근처에서 발견됩니다. 근종은 그 위치에 따라 자궁의 바깥층에 생기는 장막하 근종, 근육층에 생기는 근층내 근종, 자궁강의 안쪽에 생기는 점막하 근종으로 분류합니다.

▣ 암과 근종

근종이 암으로 변할 확률은 0.5%미만입니다. 이때 생기는 암은 평활근 육종이라고 하며 폐경 후의 여성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근종이 급격히 자란다는 것은 악성 변화를 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좀 더 주의깊게 ,관찰해야 하며 자궁적출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암과근종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